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SM에 어벤져스가 등장했다?!

#1. 일명 걸그룹 어벤저스 "GOT the beat"

SM 여성 아티스트들이 테마별 새로운 조합의 유닛을 선보이는 프로젝트 'Girls On Top(GOT)'의 첫 유닛이 바로 GOT the beat그룹이다. 강렬한 곡과 퍼포먼스를 하는 유닛이며, 그룹원이 보아, 소녀시대 태연과 효연, 레드벨벳 슬기와 웬디, 에스파 카리나와 윈터이다. SM 1~4세대 대표 그룹의 보컬, 댄스 멤버로 구성돼있고 엄청나게 중독성이 강한 노래 'Step Back'을 선보였다.

#2. Step Back

2022년 1월 3일 새해가 시작되자마자 발매된 댄스곡이며 무려 SM에서 기획한 엄청난 프로젝트 곡이다. 반복되는 베이스와 악기의 변주가 중독적인 힙합 R&D 곡으로,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과 탄탄한 가창력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1월 1일에 진행된 전 세계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 TOWN LIVE 2022'를 통해 신곡 무대를 공개하였으며 7명의 멤버들의 역대급 시너지가 느껴지는 파워풀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각 세대를 대표하는 팀의 멤버로 구성된 만큼 글로벌 팬들의 이목까지 집중되고 있다.     

#3. 나의 후기

우선 최애 태연이 나와서 매우 만족스러웠고 에쉬그레이 머리까지 찰떡으로 소화하는 모습이 이뻤다. 놀토에 머리색 바꿔서 나온 이유가 여기 있었다. SM TOWN LIVE을 챙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태연 영상은 웬만하면 유튜브에 뜨는 것은 알고리즘으로 다 떠서 바로 볼 수 있었고 정말 어벤저스라는 표현이 딱 맞는 충격이었다. 

보아의 댄스와 웬디, 태연의 가창력이 가장 독보였다고 생각한다. 다른 멤버들은 걸그룹의 춤선이 있다. 절대 보아의 그 춤 선을 따라갈 수 없다고 초반의 도입부에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킬링 파트는 역시 웬디의 "내 남잔 지금 Another level, 너 따윈 꿈도 못 꿀 Level" 파트이다. 태연과 웬디의 음색을 가장 좋아하는데 평소 노래 부르는 스타일과 달랐지만 잘 소화하고 노래를 돋보이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후반부의 태연의 고음 파트가 좋았다.

현재 가사 때문에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듣고 가사를 이해하면서 논란이 되는 부분은 느낀 적이 없기 때문에 언급은 하지 않으며 현재 멜론 리스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출퇴근 시간을 즐겁게 해주고 있어서 SM에 감사함을 표한다.